srt 스케줄링 예제

준비 대기열에서 모든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선점은 수행되지 않으며 알고리즘은 SJF 스케줄링으로 작동합니다. 프로세스의 컨텍스트는 프로세스가 실행에서 제거되고 다음 프로세스가 예약될 때 프로세스 제어 블록에 저장됩니다. 이 PCB는 이 프로세스의 다음 실행에 액세스됩니다. 가장 짧은 남은 시간(SRT) 스케줄링 은 SJF의 선제적 카운터 부분이며 시간 공유 시스템에 유용합니다. SRT에서는 완료할 예상 실행 시간이 가장 적은 프로세스가 다음에 실행되고, 작업이 실행되기 시작하면 SJF에서 완료될 때까지 실행됩니다. SRT에서 실행 중인 프로세스는 예상 실행 시간이 짧은 사용자 프로세스에 의해 선점될 수 있습니다. 아래 언급된 시간에 세 개의 프로세스가 P1, P2, P3 순서로 도착한 다음 SJF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평균 대기 시간이 다음과 같이 계산되는 예를 생각해 보십시오. 완료가 실행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현재 실행 프로세스는 정의에 의해 남은 최단 시간이 있는 프로세스이며 실행이 진행됨에 따라 시간이 줄여야 하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항상 실행되므로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실행됩니다. 시간의 양. 이 알고리즘은 SJF 스케줄링의 선제적 버전입니다.

SRTF에서 프로세스의 실행은 일정 시간 후에 중지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세스가 도착하면 단기 스케줄러는 사용 가능한 프로세스 목록과 실행 중인 프로세스 중 가장 남은 버스트 시간으로 프로세스를 예약합니다. 답변: 가장 짧은 남은 시간, SRT는 선제적 스케줄링입니다. SRT에서 실행 시간이 가장 작은 프로세스(즉, 남은 시간)는 새로 도착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음에 실행되도록 예약됩니다. SRT에서는 예상 실행 시간이 짧은 새 프로세스에 의해 실행 중인 프로세스가 선점될 수 있습니다. 실행 중인 프로세스의 경과된 서비스 시간을 추적하고 간헐적인 선점을 처리합니다. 질문: 가장 짧은 남은 시간, SRT 스케줄링은 무엇입니까? (i) 버스트 시간을 실질적으로 예측할 수 없습니다. (ii) 버스트 시간이 긴 프로세스는 실행을 위해 오랜 시간 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참고: 호송 효과는 아닙니다. 가장 짧은 프로세스가 먼저 실행되므로 기아는 여기에서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완료될 때까지 남은 시간이 가장 적은 실행 프로세스를 선택합니다. 모든 프로세스가 도착하면 선점작업이 수행되지 않으며 알고리즘이 SJF로 작동합니다. P1 대기 시간 : 4-2 = 2P2 대기 시간 : 0평균 대기 시간 (AWT) : (0 + 2) / 2 = 1 이전 게시물에서, 우리는 SJF 즉, 비 선제적 의 세트 1을 논의했다. 이 게시물에서 우리는 가장 짧은 남은 시간 먼저 (SRTF)로 알려진 SJF의 선제 적 버전에 대해 설명합니다. P1 = 0+ (8-1) = P2에 대한 7밀리초 대기 시간 = 1+ (4-2) = P3에 대한 3밀리초 대기 시간 = 2밀리초 평균 대기 시간 = (7+3+2) / 3 = 4밀리초(i) 많은 프로세스가 적은 시간에 실행됩니다. 따라서 처리량이 증가합니다. (ii) 짧은 버스트 시간이 있는 프로세스는 빠르게 실행됩니다. AT = 0에서 P1 프로세스는 준비 큐에서 선택되어 1시간 동안 실행됩니다. SRTF에서는 완료될 때까지 프로세스를 실행해서는 안 됩니다. 단위 시간당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큐에 있는 다른 프로세스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August, 2019
Posted in Uncategorized

Author: wol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