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qt qtimer 예제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파이썬은 자동 메모리 관리를 지원하므로 가비지 수집기는 더 이상 참조되지 않는 변수를 찾고 메모리를 해제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매우 잘 작동하며 아마도 예를 들어 C ++보다 파이썬 방식으로 쉽게 작업 할 수있는 기능 중 하나일 것입니다. 또한 QObject는 자식을 즉시 삭제하지 않고 대신 개체 삭제를 이벤트 루프에 위임합니다. 이렇게 하면 예를 들어 다른 작업에서 만든 개체도 올바르게 정리됩니다. 이 예제에서는 전역 스케줄러 개체로 인스턴스화되는 GlobalTimer 클래스가 있습니다. Clock 클래스 내에서 는 틱 함수를 콜백으로 등록합니다. 1초(1000밀리초) 타이머(아날로그 클럭 예제)의 예: 그러나 더 복잡한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메모리 관리가 소리만큼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인스턴스 외부에서 생성되고 다른 개체 인스턴스에 할당된 개체를 정리하는 책임은 무엇입니까? 물론 애초에 이런 식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디자인해서는 안 되지만 때로는 제어할 수 없는 외부 라이브러리에 의존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메시지가 도착할 때 콜백을 트리거하는 미들웨어 라이브러리입니다.

또는 이 특정 예제에서 약점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PI 관점에서 PyQt5는 PySide2와 매우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python_qt_binding](https://github.com/ros-시각화/python_qt_binding)과 같은 래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PyQt 문서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Qt/C++ 문서는 일반적으로 Qt API에 도움이 됩니다. f()가 완료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벤트 루프(예: processEvents 호출)를 다시 입력하면 타이머가 시간 지정을 완료하기 전에 다시 호출할 수 있습니다. 그건 거의 좋은 일이 아니다. 따라서 Qt 및 기타 많은 GUI 관련 프레임워크에는 창 기반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에 특히 적합한 자체 메모리 관리 메커니즘이 함께 제공됩니다.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개체는 자식을 가질 수 있으며 자식청소를 담당합니다. 예를 들어 응용 프로그램 창에 단추인 자식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창이 닫히면 창이 remove를 호출합니다단추의 나중에 기능.

이렇게 하면 예를 들어 복잡한 GUI 양식이 올바른 순서로 정리됩니다. 이러한 원치 않는 문제를 방지하려면 다음을 기억하십시오. processOneThing())는 그 때부터 반복적으로 호출됩니다. Qt가 위젯에 이벤트를 제공하고 모든 작업이 완료되는 즉시 타이머를 중지할 수 있도록 항상 빠르게(일반적으로 하나의 데이터 항목을 처리한 후) 반환하는 방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이것은 GUI 응용 프로그램에서 무거운 작업을 구현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멀티 스레딩은 점점 더 많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있으며, 제로 밀리초 QTimers가 점차 PySide.QtCore.QThread s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02 August, 2019
Posted in Uncategorized

Author: wolff